blur shader 작성중 light문제해결 unity3D

어디다 쓸지 아직 정해진건 없지만 메뉴 띄울때 뒷배경 흐릿하고 어둡게 하는 용도로 쓰는건
나쁘지 않을듯하다
좌/원본
우/블러 적용된 2D Plane



픽셀 더하는것 자체는 단순해서 금방 끝났는데
막상 어둡게 나오는 문제가 있어서 공식계산에 문제가 있나 확인해봤지만
아무리 봐도 문제를 찾아낼수 없었다.

결국 Albedo 값을 기본으로 줘봐도 어둡게 나오길래 라이트 문제인듯 하여
ShaderLod 값도 바꿔보고 
Lighting Off 로 바꿔봤으나 모두 실패.
Unlit 를 키워드로 30분을 해맨끝에 LightMode Tag값을 Always 로 바꾸니 해결됐다.

ShaderLab 의 문법이나 구성이 아직 익숙친 않지만 
Unity3d 가 셰이더 작성/컴파일/결과물확인 하는 Iteration 이  
너무 편해서 금방 익힐수있을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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